본문 바로가기

Wine

[미국와인] J.Lohr / 2019 / 카베르네 쇼비뇽

 

J.LOHR

2019, Paso Robles, Seven Oaks Cabernet Sauvignon

 제이로, 파소 로블, 2019 카베르네 쇼비뇽


J.LOHR 레드 와인

 

 

캘리포니아의 Paso Robles에 위치한 빈야드에서 생산된 카베르네 쇼비뇽 와인입니다.  89%의 카베르네 쇼비뇽과 9% 쁘띠 쉬라, 1%의 카베르네 프랑, 1%의 쁘띠 베르도로 구성된 밀도 있는 레드 와인이에요. 

J.Lohr는 창업자 Jerry Lohr의 이름에서 따왔으며, 1960년대 말 부터 시작하여 거의 60여 년이 되어가는 와이너리라고 합니다.

카베르네 쇼비뇽 이외에도 다양한 와인 포트폴리오가 있다고하니 시도해 봐야겠어요.

 

 

J.LOHR의 Cabernet Sauvignon

 

 

 

7년 혹은 그 이상의 기간 동안 오크숙성을 해서인지 풀바디의 농후함이 느껴져서, 함께 페어링 한 양고기 스테이크와 밸런스가 정말 잘 맞았어요. 코끝에서부터 느껴지는 푸르티 함과 한 모금 머금었을 때 풀바디임에도 굉장히 섬세하고 실키한 타닌이 부드럽게 느껴지더라고요.

실키한 타닌 덕분인지 적당히 드라이하면서도 밸러스도 좋았습니다. 가격도 $20 이하여서 아주 만족스러웠던 와인이었습니다.

 

 

양고기 스테이크와 페어링 했을 때

 

 

 


드라이 : ★★★☆☆ (섬세한 타닌)

바디 : ★★★★★

산도 : ★★☆☆☆

가격 : ★★☆☆☆

($20 이하, 2023년 4월 기준)

 

 

한 병을 두고 며칠 동안 한잔씩 마셨을 때도 리치한 자두의 향과 와인의 밸런스가 오래 지속돼서 정말 인상적이었던 와인이었네요 :)

 

 


더욱 다양한 미국 와인이 궁금하시다면?

 

 

[미국와인] 샤토 생 미셸 컬럼비아 밸리 /2021 / 리슬링

Chateau Ste Michelle 2021, Culumbia Valley, Sweet Riesling 샤토 생 미셀 컬럼비아 밸리, 2021, 스위트 리슬링 미국 워싱턴 주의 Woodinville에 위치한 샤토 생 미쉘 와이너리에서 생산된 와인 중 하나입니다. 해당

todayjennifer.tistory.com

 

 

[미국와인] 조쉬 리저브 / 2021 / 샤르도네

Josh Reserve 2021, North Coast, Chardonnay 마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상표 'Josh' 조쉬는 현 양조자의 아버지를 기리기 위한 라벨이에요, 편하게 마시기 좋은 가격과 가격대비 만족스러웠던 퀄리티로 무슨

todayjennif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