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e

[미국와인] 조쉬 리저브 / 2021 / 샤르도네

조쉬 샤르도네 와인

Josh Reserve

2021, North Coast, Chardonnay

 

마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상표 'Josh' 조쉬는 현 양조자의 아버지를 기리기 위한 라벨이에요,

편하게 마시기 좋은 가격과 가격대비 만족스러웠던 퀄리티로 무슨 와인을 사야할 지 고민될 때는 Josh부터 찾곤 하네요...

 

항상 Josh에서는 레드와인만 마시다가 처음으로 샤르도네를 시도했는데, 역시나 좋네요 :)

 

샌프란시스코 북쪽 해안의 소노마와 레이크 카운티에서 재배한 '샤르도네'로 만든 화이트 와인 입니다.

해당 지역은 기후가 온화하여 포도 재배에 적합한 지역이라고 하네요.

 

라벨에 따르면 시트러스함과 레몬, 그리고 복숭아의 향이 나며,

레몬 제스트와 복숭아, 그리고 바닐라 향이 여운을 남기며 기분 좋게 마무리를 해준다고 쓰여있습니다.

 

해산물이나 크림 리조토와 함께 페어링 하시길 추천드려요.


 

 

바디 : ★★★☆☆

산도 : ★★★☆☆

가격 : ★★★★★

($19 정도, 2023년 3월 기준)

 

 

청포도 특유의 초크, 페트롤 향과 함께 파인애플의 상쾌함이 마시기 전부터 기분을 좋아지게 해 주네요.

섬세하게 짜여진 바디감과 산도가 어쩌면 최근 마셨던

알자스 리슬링 와인의 라이트한 버전 같기도 하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아주 만족스러운 시음이었습니다 :)